유저 시나리오
자기계발 서비스 퀘스트(가제) 개발 프레임워크 정하기
개발 프레임워크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 이번 기회에 알아보려고 합니다. 제가 개발하려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은 요구사항들을 만족해야되는데요. https://selfdevhelper.tist
selfdevhelper.tistory.com
이전 포스트에서 프레임워크를 정했고 유저 시나리오를 정할 차례입니다.
원래는 SRS를 작성하면서 각 요구사항마다 기본 동작 순서를 정의하면서 간단히 시나리오가 나왔어야하는데요.
SRS를 자세히 쓰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포스트에서 조금 다뤄보겠습니다.
기본 사용 시나리오
- 사용자는 자신의 계정을 이용해서 퀘스트 서비스에 접속합니다.
- 사용자는 퀘스트 서비스에 접속하여 자신의 퀘스트 목록을 확인합니다.
- 추가하고 싶은 퀘스트가 있으면 하단의 퀘스트 생성 버튼을 눌러서 퀘스트를 추가합니다.
- 퀘스트를 추가할 때는 다음과 같은 데이터 구조로 추가합니다.
- 퀘스트 목표
- 퀘스트 세부 목표 ( 약 3개~5개 )
- 각 세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실천 요소
- 사용자는 퀘스트 목록에서 달성한 실천 요소들에 대해서 완료 버튼을 눌러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퀘스트 생성 예시
- 자기계발 서비스 퀘스트 만들기
- 요구사항 만들기
- 요구사항 표 만들기
- 프레임워크 정하기
- 프레임워크 종류 알아보기
- 프레임워크 장단점 알아보기
-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 정하기
- 백엔드 프레임워크 정하기
- 유저 시나리오 만들기
- 기본 사용 시나리오 만들기
- 퀘스트 예시 데이터 만들기
- 프레임워크와 요구사항에 반영할 부분 생각하기
- 데이터베이스 구조 정하기
- 데이터베이스 종류 정하기
-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구조 정하기
- 개발하기
- 데이터베이스 구축하기
- 백엔드 만들기
- 프론트엔드 만들기
- 배포하기
- 배포환경 정하기
- 배포하기
- 최적화하기
- SEO 최적화
- 방문자 통계 기능 추가하기
- 앱 추가하기
- Android 앱 추가하기
- iOS 앱 추가하기
- 요구사항 만들기
요구사항과 프레임워크 결정 사항에 반영할 내용
- 계정 로그인 관련 기능
'자기계발 서비스 > 퀘스트(가제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퀘스트 서비스 개발 중단 (0) | 2023.06.18 |
---|---|
유저시나리오 1번 구현 -로그인 (0) | 2023.04.26 |
자기계발 서비스 퀘스트(가제) 개발 프레임워크 정하기 (0) | 2023.04.03 |
자기계발 서비스 (가제) 퀘스트 서비스 요구사항 작성하기 (0) | 2023.03.31 |
댓글